한편의 극 속에는 도입부과 상승부, 정점, 하강부, 위기와 결말이 있고, 도입부에서 상승부로 옮겨 갈 때는 유발점이라는 게 있어서 관객들의 흥미를 촉발 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게 프레이타그의 주장이다. 그는 주로 세익스피어 극에 이 이론을 적용해 보니 너무도 잘 들어 맞더라는 것이다. |
한편의 극 속에는 도입부과 상승부, 정점, 하강부, 위기와 결말이 있고, 도입부에서 상승부로 옮겨 갈 때는 유발점이라는 게 있어서 관객들의 흥미를 촉발 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게 프레이타그의 주장이다. 그는 주로 세익스피어 극에 이 이론을 적용해 보니 너무도 잘 들어 맞더라는 것이다. |